벨리시마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벨리시마
댓글 0건 조회 2,379회 작성일 16-11-25 10:13

본문

 
세계 유일무이 한국 전통 미용인 양성소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는 한국 전통 한의학과 미용을 접목한 실용 학문을 연구하는 학과이다. 전 세계에서 원광디지털대학교에만 있는 유일무이한 학과로 ‘한국의 전통 미용을 세계적인 미용으로 만든다’는 교육목표를 갖고 한방미용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한방미용인 양성소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학교에 다니는 동안 오프라인 실기 수업장을 통해 실습을 배우고 직접 현장에 나가 경험을 쌓는 등 학습과 현장실무, 다양한 특강들이 합쳐져 현장과 이론이 접목된 전문미용인 양성의 꿈을 키우고 있다.
일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학교,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에서 멋진 글로벌 뷰티 아티스트로 이끄는 든든한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전통한의학 세계적인 미용으로 만든다
우리나라 전통 한의학에 스킨케어, 헤어디자인, 네일아트, 메이크업 등의 미용학을 접목해 다양한 미용 분야에서 세계의 아름다움을 찾는 글로벌 토털 뷰티 아티스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졸업과 동시에 국가 미용사 자격증 취득 외에 다양한 자격증 제도
재학 중에도 미용에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교과 과정과 접목해 인 클래스 과정으로 취득할 수 있다. 발 건강 관리 지도자, 두피모발관리사, 비만체형관리사, 네일 아티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아로마 테라피스트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인 클래스 자격증이 진행되고 있다. 또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면 미용예술학 학사를 수여함과 동시에 별도의 국가자격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피부관리실, 미용실 등을 개업할 수 있는 국가 미용사 면허증을 취득하게 된다.
영국의 IFAA, 미국의 ARC, 일본의 미용 정체요법사, 중국의 미용추나사 등 각 나라별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외국 취업의 등용문이 되고 있다.
 
미용관련협회 및 기관과 산학 협력 체결
산학 협력을 통해서 산업 현장과 학교 간의 인적교류 및 연구 교류, 문화 콘텐츠의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각종 행사가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재학생의 협회 가입으로 미용 관련 평생교육과 고등 교육 기회가 확대되고 상호 자료 교환과 연구기자재, 교육 시설 등을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세계화에 발 맞춰 해외 대학과의 자매결연도 원광디지털대학교만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중국 요령성에 위치한 요령 중의약대학과의 자매결연으로 다양한 학점 인정의 실습기회가 주어지고 현지 미용관련 자격증 취득 기회가 부여되고 있다.
현재, 중국 외에 여러 해외 미용대학과 자매결연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런 노력은 원광 미용인들의 세계 진출 시 탄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비전
피부관리사, 비만체형관리사, 스파테라피스트, 트리콜로지스트,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아로마 테라피스트, 발건강 관리사, 뷰티아카데미 강사, 미용관련 산업 프리랜서, 화장품회사 입사, 한방미용예술학 전문 연구원, 졸업 후 석·박사 과정 진학, 미용 관련학과 강의 등
 
 
교육과정 로드맵
 
기초학습 미용학 개론, 인체해부생리학, 피부과학, 한방미용학 모발과학, 기초피부관리 이론 및 실습, 미용색채학

전공핵심학습 기초메이크업 이론 및 실습, 공중보건 및 위생학, 한방미용근육학, 한방미용경락학, 한방발반사요법, 커트이론 및 실습, 기초 네일아트 이론 및 실습, 한방두피관리이론 및 실습, 응용 피부관리이론 및 실습, 퍼머넌트 웨이브

전공심화학습 한방미용향기요법, 림프드리니지, 응용메이크업 이론, 블로우드라이, 특수관리이론 및 실습(클리니컬 마사지), 한방화장품학, 한방미용추나학, 헤어컬러링, 뷰티일러스트레이션
 
응용특화학습 한방비만체형관리, 업스타일, 미용경영 및 상담기법, 스테이지메이크업, 한방미용특수관리, 창작헤어이론 및 실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건 1 페이지
  • RSS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