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온텍의 독점 유통 판매사 ㈜파이진글로벌 파트너와 상생하는 길
벨리시마 2017-09-04 14:11:22
본문
국내 화장품 시장은 좁다. 유명 연예인이 드라마, 영화로 일으킨 한류 열풍이 장기간 지속된 배경에는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era)의 역할이 지대하다. 뛰어난 기술력이 뒷받침돼 화장품이 대표적인 수출 효자상품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세계 시장은 모든 한국 기업에게 기회의 땅이다. ㈜파이진글로벌은 품질력 하나를 믿고 올해 국내 화장품 시장과 몽골, 베트남 등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향후 동남아시아, 중국 진출까지 꾀하는 ㈜파이진글로벌의 저력에 대해 벨리시마가 낱낱히 파헤쳤다.
글 오현지
글 오현지
2001년 8월 문을 연 ㈜파이온텍은 나노-바이오 핵심 기술과 응용 소재기술, PCT 국제 특허 출원 등 130여 개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2012년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하는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를 국내 18번째로 획득했으며 특히 기술의 정점인 미세 버블 제형의 화장품은 2016년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파이온텍이 엄격한 품질관리와 끊임없는 연구 계발로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춰온 곳이라면 ㈜파이진글로벌은 독점 유통, 판매 관계사라고 할 수 있다. ㈜파이진글로벌의 구헌 대표이사는 굴지의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에서 20년간 몸담았던 경험을 살려 원서버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은 포화 상태다. 온갖 브랜드가 넘쳐나고 비슷비슷한 제품이 판치고 있다. 모방할 수 없는 품질이 성공 열쇠라고 생각하는 구헌 대표이사는 “지난해 버블 에센스 시리즈 ‘볼륨 톡스 오리지널 펩타이드 에센스’와 ‘볼륨77 매직 버블 톡스 볼륨 업, 톤업, 프레쉬’가 뜨거운 사랑을 받으면서 급성장하게 됐다”라며 “이를 계기로 올해 초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화장품의 본질을 지켜 개척한 시장
구헌 대표이사에 따르면 ㈜파이진글로벌은 최근 몽골과 베트남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몽골의 피부관리실을 통해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 구헌 대표이사는 “‘볼륨톡스’라는 이름으로 먼저 알려지고 ㈜파이진글로벌이 알려지기 시작했다”라며 “베스트셀러의 양대산맥인 파이온텍의 ‘버블 에센스 시리즈’와 ‘PSI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고 밝혔다. 이어 “버블 에센스 시리즈는 파이온텍만의 미세버블 입자가 강점이다. 활성성분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리포좀 기술’을 적용한 미세버블 입자가 보습감을 부여한다. 베트남 날씨는 더워서 수분 공급을 소홀히 하면 피부가 금방 노화될 수 있다. 미세버블이 피부에서 터지면서 주는 청량감, 촉촉한 수분 광채를 느낄 수 있는 기술력이 베트남 현지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요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PSI 프로그램’은 특수 기술이 적용된 스피큘을 피부 깊이 72시간 동안 바이오 성분의 침투와 흡수 효과를 유지하며 각질을 탈락시킨다”라며 “베트남은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가 심해 스피큘이 유극층을 두껍게 만들어 노화 걱정을 덜어주는 PSI 프로그램을 선호한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몽골도 베트남처럼 버블 에센스 시리즈와 ‘PSI 프로그램’이 화제다”라며 “해외시장의 성패를 가르는 것은 제품력이다. 써보시고 변화를 느낀 분들의 입소문 위력을 경험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제품력을 믿고 함께 해주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글로벌 비전을 세워 ㈜파이진글로벌을 통해 밝은 미래를 개척할 분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제품력 향상에 집중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송연우 그룹장 INTERVIEW
㈜파이진글로벌의 스텔라 K 그룹장으로 관리하고 있는 지역을 소개해 주세요.
천안 지역을 거점으로 광주, 울산과 부산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앞으로 수도권으로 조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파이진글로벌의 스텔라 K 그룹장으로 관리하고 있는 지역을 소개해 주세요.
천안 지역을 거점으로 광주, 울산과 부산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앞으로 수도권으로 조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파이진글로벌을 알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작년 ODM 방식으로 볼륨톡스를 유통하던 유통회사에서 볼륨톡스를 처음 만나고 내수시장 700억 매출의 80% 이상을 산하 파트너들과 만들어가며 제조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올해 제조사에서 직접 런칭해 유통한다는 소식을 듣고 제조사 ㈜파이온텍의 자회사인 ㈜파이진글로벌에 입사하여 스텔라.K그룹을 발대했습니다. 작년 한 해 단일품목으로 이슈가 된 ‘볼륨 톡스’ 외에 제조사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홍보하고 있으며 그룹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스텔라.K 그룹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작년 ODM 방식으로 볼륨톡스를 유통하던 유통회사에서 볼륨톡스를 처음 만나고 내수시장 700억 매출의 80% 이상을 산하 파트너들과 만들어가며 제조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올해 제조사에서 직접 런칭해 유통한다는 소식을 듣고 제조사 ㈜파이온텍의 자회사인 ㈜파이진글로벌에 입사하여 스텔라.K그룹을 발대했습니다. 작년 한 해 단일품목으로 이슈가 된 ‘볼륨 톡스’ 외에 제조사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홍보하고 있으며 그룹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스텔라.K 그룹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직접 느낀 ㈜파이진글로벌의 기술력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피부가 너무 안 좋았던 저에게, 그리고 저처럼 피부 고민이 있는 누군가에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화장품이라는 것입니다. 제조사의 피부 케어 목적으로 탄생된 제품들이 한국을 넘어서서 세계에서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으며 무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파이온텍만이 가지고 있는 나노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로 인해 탄생한 코스메슈티컬이라는 부분이 스텔라.K그룹이 생각하는 회사의 기술력이자 향후 비전이라 할 것입니다.
함께 꿈을 키우는 창업 파트너에게 전할 메시지가 있나요.
작년 한 해 이슈가 되고 이어 현재까지도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버블에센스’ ‘볼륨 톡스’를 유통하며 함께할 파트너들을 만들어 가는 일. 스텔라.K그룹은 이미 많은 노하우와 시행착오 등 오랜 경험을 갖고 있는 뛰어난 리더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끄는 스텔라.K그룹은 한국 시장은 물론 가까운 동남아, 중국 더 나아가 전세계에서 글로벌 가족들을 만들어 나가며 세계적인 그룹이 될 것입니다. 좋은 제품을 전하며 누군가에게 감동을 주고 행복과 열정까지 전달하는 일. ㈜파이온텍과 ㈜파이진글로벌, ㈜스텔라.K그룹이 해나가겠습니다. 이미 ‘볼륨톡스 오리지널’은 세계적인 국민 에센스입니다.
송연우 그룹장이 추천하는 ㈜파이진글로벌 BEST 3
1위 : 볼륨 톡스 오리지널 펩타이드 에센스
“ 바르고 가만히 기다리면 버블이 일어나는 특이한 제형입니다. 프랑스의 원료 업체인 세더마社가 개발한 보르피린,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피부 재생을 도와 줍니다. 미세 버블이 피부에 스며들면서 수분을 공급하는 독특한 제형이어서 인터넷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제품입니다. ”
2위 : 프레스티지 달팽이 크림
“ 피부 속 유분과 수분 조절 기능이 탁월합니다. 달팽이의 점액 여과물을 사용해 풍부한 영양을 전달하며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변화를 느낄 수 있어요. 달팽이점액여과물과 인삼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을 함유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선사해 줍니다. 피부 위에 도톰하게 바르면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
3위 : 브라이트 오투 버블 클린 쉐이퍼
“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화사한 피부톤을 완성해 줍니다. 레스멜린, 쌀겨추출물 등이 브라이트닝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피부의 묵은 각질과 모공의 피지가 고민인 분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적당량을 얼굴 전체게 도포하고 5~10분 뒤 거품이 생기면 가볍게 러빙하고 미온수로 잔여물을 제거하면 맑은 피부결을 완성할 수 있어요. ”
㈜파이진글로벌은 파트너와의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고 삼고 있다. 송연우 그룹장처럼 앞으로 쭉쭉 뻗어나갈 글로벌 마케터를 기다리고 있다. 이전에 전혀 경험하지 못한 분야라는 한계는 그야말로 선입견에 불과하다. ㈜파이진글로벌은 서로 도와주는 끈끈함을 버팀목으로 삼아 화장품 마케팅의 개척자가 될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
㈜파이진글로벌은 일반 소비자의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사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넓은 문을 열어놓고 있다. 비지니스 노하우가 풍부하고 마케팅 경력이 화려한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영업하는 것과 동시에 새로운 직종을 찾는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현숙 아인스 그룹장은 ㈜파이진글로벌의 발전을 이끌고 있는 핵심 인재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수많은 사업 파트너에게 매출 상승의 꿈을 이뤄주고 있다.
이현숙 그룹장 INTERVIEW
㈜파이진글로벌의 아인스 그룹장으로 관리하는 지역을 소개해 주세요.
서울과 경기, 수도권 지역과 강원도, 대전을 포함한 충청도 지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파이진글로벌의 아인스 그룹장으로 관리하는 지역을 소개해 주세요.
서울과 경기, 수도권 지역과 강원도, 대전을 포함한 충청도 지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파이진글로벌을 알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파이진글로벌의 전신 기업인 이젠코스웰 런칭 행사에 초대를 받았습니다. 화장품 전문 제조사가 직접 만들어 유통하겠다는 발표를 듣고 함께해야 겠다는 확신이 섰습니다. 화장품 제조 회사가 유통 경로를 획기적으로 줄여 소비자의 구입 가격을 낮추겠다는 운영 방침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해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광고비, 단계별 유통 마진이 붙으면 소비자가 구입하는 화장품 구입비가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이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인 ㈜파이진글로벌의 마케팅이 저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파이진글로벌의 전신 기업인 이젠코스웰 런칭 행사에 초대를 받았습니다. 화장품 전문 제조사가 직접 만들어 유통하겠다는 발표를 듣고 함께해야 겠다는 확신이 섰습니다. 화장품 제조 회사가 유통 경로를 획기적으로 줄여 소비자의 구입 가격을 낮추겠다는 운영 방침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해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광고비, 단계별 유통 마진이 붙으면 소비자가 구입하는 화장품 구입비가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이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인 ㈜파이진글로벌의 마케팅이 저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직접 느낀 ㈜파이진글로벌의 기술력은 어땠나요.
저는 약 10년 정도 화장품 유통에 관한 일을 해왔습니다. 제가 처음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을 때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을 때였죠. 그때는 단계별로 여러 화장품을 발라야 했어요. 동시에 많은 화장품을 구입해 사용해야 했지만 소비자의 호응은 매우 높았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만족은 끝이 없으니까요. 30분 동안 여러 단계의 화장품을 바르는 번거로움, 많은 제품을 구입하는 비용의 부담을 충분히 감당할 가치가 있었죠. 제가 ㈜파이진글로벌과 만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하나만 발라도 획기적인 변화가 있다’는 점입니다. 올인원 제품으로 변화해 가격 부담을 확 낮추면서도 효과는 더 좋아져 반응이 뜨겁습니다.
저는 약 10년 정도 화장품 유통에 관한 일을 해왔습니다. 제가 처음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을 때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을 때였죠. 그때는 단계별로 여러 화장품을 발라야 했어요. 동시에 많은 화장품을 구입해 사용해야 했지만 소비자의 호응은 매우 높았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만족은 끝이 없으니까요. 30분 동안 여러 단계의 화장품을 바르는 번거로움, 많은 제품을 구입하는 비용의 부담을 충분히 감당할 가치가 있었죠. 제가 ㈜파이진글로벌과 만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하나만 발라도 획기적인 변화가 있다’는 점입니다. 올인원 제품으로 변화해 가격 부담을 확 낮추면서도 효과는 더 좋아져 반응이 뜨겁습니다.
함께 꿈을 키우는 창업 파트너에게 전할 메시지가 있나요.
20대 후반부터 30~40대, 중년층인 50~60대까지 다양합니다. 모두 ㈜파이진글로벌의 기술력을 믿고 뛰어들었습니다. 소비자도 감동이고 사업 파트너와 저에게도 감동인 화장품이기에 오늘날과 같은 성공 신화가 이어지는 것 같아요. 저와 함께 국내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미래가 열리길 바랍니다.
20대 후반부터 30~40대, 중년층인 50~60대까지 다양합니다. 모두 ㈜파이진글로벌의 기술력을 믿고 뛰어들었습니다. 소비자도 감동이고 사업 파트너와 저에게도 감동인 화장품이기에 오늘날과 같은 성공 신화가 이어지는 것 같아요. 저와 함께 국내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미래가 열리길 바랍니다.
이현숙 그룹장이 추천하는 ㈜파이진글로벌 BEST 3
1위 : 볼륨77 매직 버블 톡스 볼륨 업
“제가 ㈜파이진글로벌과 인연을 맺길 잘햇다고 생각하게 된 제품입니다. 촘촘히 차오르는 미세 버블이 피부결 사이사이까지 활력을 줍니다. 지모추출물, 보르피린,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복합 배합해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납니다. ㈜파이진글로벌의 베스트셀러입니다.”
2위 : 볼륨77 매직 버블 톡스 톤 업
“미백 기능성 제품입니다. 도톰하게 바르면 미세 버블 속에 있는 푸른색 캡슐이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 줍니다. 정제수가 없는 점이 강점입니다. 병풀추출물, 글루타치온, 유용성감초추출물, 알파-비사보올을 배합했고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농축해 만든 제품입니다. 성분을 까다롭게 보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
3위 : 볼륨 톡스 오리지널 펩타이드 에센스
“올해 런칭 행사에서 이 제품을 접하고 매우 놀랐습니다. 피부 탄력과 리프팅 개선에 탁월한 제품입니다. 보르피린과 펩타이드 콤플렉스로 탱탱한 피부를 가꿔 줍니다. 수분 공급, 진정 작용이 뛰어나고 높은 관심도를 증명하듯 SNS 리뷰가 많습니다. ”
멈추지 않는 추진력이 올린 성과
㈜파이진글로벌 제품은 다달이 강성해지고 있다. 소비자의 니즈를 수시로 파악해 신제품 개발에 반영한다. 정직하게 소비자 입소문의 힘으로 성장한 화장품 브랜드답게 늘 새로운 제형의 제품을 연구하고 있다.
㈜파이진글로벌 제품은 다달이 강성해지고 있다. 소비자의 니즈를 수시로 파악해 신제품 개발에 반영한다. 정직하게 소비자 입소문의 힘으로 성장한 화장품 브랜드답게 늘 새로운 제형의 제품을 연구하고 있다.
김유화 기획감사는 “화장품 트렌드 주기가 짧아지고 있다. 새로운 제품을 갈망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수시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라며 “다른 제품과 함께 사용해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는 제품에 대해 고민하고, 좋은 성분을 찾아 제품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파이진글로벌의 신제품 개발은 쉬지 않고 이어져 화장품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OEM회사 또는 ODM회사가 화장품을 개발하면 유통사를 찾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모델을 선정해 CF를 찍거나 홍보물을 찍는 과정을 거친다. 보통 이 과정이 수개월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파이진글로벌은 신제품을 개발한 후 바로 회원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올해만 해도 볼륨 톡스 오리지널 펩타이드 에센스, 크리스탈 볼륨 액티베이터, 볼륨 77 매직 커버 , 블루 3종(블루썬, 블루진 마스크, 블루씰 크림), LED 쿠션 등을 출시하고 9월에도 PSI 홈케어 버전인 스피큘 앰플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후에도 신제품 출시가 계속된다. 바디 2종, 스페셜 리프팅 팩 등이 빠른 시간 안에 선보일 예정에 있다.
빨리 변화하는 회원들의 요구에 맞춘 신제품은 회원들의 매출 향상에 큰 힘이 된다. 신제품은 곧 소비자과 만날 기회 제공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화장품 제조사가 좋은 성분과 제품을 개발한 이후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은 복잡합니다. 화장품 유통 과정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스마트한 소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이 화장품 시장을 바꾸고 있습니다. 마케팅비, 광고비의 비중을 획기적으로 낮추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도 확 줄어듭니다. ㈜파이진글로벌은 함께 하는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유통만 고집해 부대비용을 절약했고, 이 비용은 고스란히 제품 개발비로 사용됩니다.”
현재의 화장품 시장은 기술력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화장품을 통한 드라마틱한 피부 변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유화 기획감사는 “앞으로 코스메슈티컬 시장이 더욱 커질 것이다. 소비자는 냉정해 좋은 화장품이 아니면 찾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효능이 검증된 화장품은 더 선호할 것이다”라며 “㈜파이진글로벌을 통해 유통되는 화장품으로 피부가 달라졌다는 말씀을 들을 때마다 자긍심이 생긴다. ‘화장품 산업의 꽃’이라고 불리는 상품기획을 이끄는 수장으로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100세 시대, 더 나아가 140세 시대를 바라보는 시대에 발맞춰 리턴-에이징(return-aging) 개념이 각광받고 있다. 대세인 안티-에이징(anti-aging)과 리턴-에이징에 초점을 두고 좋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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