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팩 열풍이 곧 홈케어 매출! 까다로운 고객 눈높이 맞춘 ‘황인영의 거품 솔루션’
벨리시마 2017-06-30 15:17:08
본문
홈케어와 시트팩이 만났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피부관리실은 ‘집’이 아닐까. 피부 관리에 관심 있는 여성이라면 1주일에 1~2번 시트팩으로 홈케어를 한다. 바라만 보기엔 너무 아까운 시장이다. 시트팩 시장은 숍과 동떨어졌다고 생각하면 오산! 고영양의 시트팩으로 홈케어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자료제공 쎄라덤
우리나라가 세계 화장품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다. 한국 여성이 선택한 화장품은 중국을 정복했고 세계로 뻗어나갔다. 즉각적인 피부 변화를 원하는 한국 여성이 만족한 화장품이 곧 흥행 보증수표가 됐다. 대표적인 화장품으로 시트팩을 꼽을 수 있다. ‘1일 1팩’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낸 시트팩은 불과 몇 년 사이에 히트 아이템이 됐다. 그전까지 팩 관리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홈케어로 팩을 하는 과정이 번거로워 멀리한 경우가 많았을 뿐이다.
시트팩의 성공은 에스테틱 업계에 호재임이 분명하다. 많은 사람이 피부 관리의 중요성을 인정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그전에는 “과연 내가 바르는 화장품이 드라마틱한 효과를 줄 수 있을까”란 믿음이 강하지 않았다. 하지만 시트팩을 한 다음날 화장이 잘 되고, 자극받은 피부가 빨리 진정되는 경험을 한 대중은 ‘화장품의 효과’를 믿기 시작했다. 피부 관리에 큰 관심이 없는 남성도 코스메틱 시장에 끌어들인 것도 눈에 띄는 변화다. 특히 즉각적인 변화를 좋아하는 중국 소비자까지 시트팩의 효과를 인정했다.
시트팩 발전이 숍 매출과 직결되는 이유
시트팩은 전성기를 맞이하면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눈높이가 높은 소비자가 ‘고급 시트팩’을 찾기 시작했다. 피부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 시트팩을 찾고 있다. 이에 따라 시트팩 시장도 양분화되고 있다. 저렴한 가격의 ‘1+1 시트팩’이 팔리는 반면 고가의 시트팩이 주목받고 있다. 시트팩을 사용하면서 수분 충전이 되는 점은 좋지만, 피부 밀착력이 떨어지거나 성분이 특별하지 않은 점에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가장 불만족하는 요소는 시트지라 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시트팩은 시트지에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초창기 부직포로 제작됐지만, 지금 코스메틱 시장을 점령한 시트팩은 ‘영양 성분을 함유한 시트지’로 제작됐다. 고가의 시트팩 시장이 형성되면서 ‘특별한 시트지’가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면 이 시기에서 숍이 할 수 있는 매출 증대 방안은 무엇일까. 시트팩을 활용한 홈케어가 보편화됐고, 고가의 시트팩 수요가 증가한 상황은 분명 호재다. 홈케어용 시트팩 판매로 수입을 창출할 절호의 기회다. 시트지가 특별한 시트팩을 홈케어용으로 추천하면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다. ㈜쎄라덤은 피부 미인으로 유명한 배우 황인영을 전속 모델로 발탁, 홈케어용 ‘거품 솔루션’을 출시했다. 황인영의 거품 솔루션은 벨벳 마스크를 홈케어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이미 ㈜쎄라덤은 숍에서 피부 관리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전문가용 벨벳 마스크로 주목받았다. 그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스테티션이 홈케어용으로 판매할 수 있는 벨벳 마스크를 개발한 것이다.
㈜쎄라덤의 벨벳 마스크는 소의 진피 콜라겐 조직을 분리한 후, 과학적인 특수 공정 과정을 거쳐 매트릭스(마스크)로 만든 제품이다. 소의 진피 콜라겐 조직을 주원료로 선택한 이유는 인체의 피부 조직과 같은 생체 피부 단백질 성분이기 때문이다. ㈜쎄라덤 관계자는 “소의 진피 콜라겐 조직 속에는 히알루론산, 무코 다당류, 펩타이드 등이 풍부하다. 벨벳 마스크는 소의 진피 콜라겐 조직을 그대로 동결건조해 유효성분을 보존했다”라며 “30분 이상 피부에 부착하면 유효 성분이 삼투압 원리로 흡수된다”라고 밝혔다.
남녀노소 기술 없어도 한 번에 착
㈜쎄라덤은 고영양의 시트지 개발에서 멈추지 않고 ‘수준 높은 에스테틱 관리를 집에서 할 수 있다’는 콘셉트로 황인영의 거품 솔루션을 개발했다. 집에서 홈케어를 하는 여성은 에스테티션처럼 능숙하게 화장품을 사용할 수 없다. 쎄라덤의 바이오 릴리징 솔루션은 독일에서 직접 제조한 액티베이터인데 거품 형태로 벨벳을 적셔 붙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 황인영의 거품 솔루션은 벨벳 마스크를 부착할 때 액티베이터를 거품 형태로 편리하게 분사하여 마스크의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피부에 밀착시킬 수 있다.
콜라겐 벨벳의 홈케어를 안전하게 하는 황인영의 거품 솔루션
황인영의 거품 솔루션 액티베이터는 독일 직수입 퍼뮬러로 인공방부제를 넣지 않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천연 유산균 Lactobacillus Ferment를 사용했다. 과거에 피부 전문 에스테틱에서 벨벳을 부착할 때 다양한 화장품의 액티베이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콜라겐 벨벳 마스크에 대한 트러블 및 알러지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는데, 콜라겐 벨벳은 화상 및 피부 손상 시 그 피부 조직을 대신할 수 있는 단백질 마스크로 피부에 트러블을 거의 일으키지 않는다. 이러한 장점이 입소문으로 전해지면서, 에스테틱 업계에서는 단순한 증류수나 식염수로 벨벳을 적셔 사용해왔다.
따라서 ㈜쎄라덤이 콜라겐 벨벳 마스크 관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바이오 릴리징 솔루션을 출시한 것이 주목받고 있다. 더 많은 영양분을 안전하게 피부에 투입할 수 있고, 밀착력을 강화하면서도 사용법이 간편하기 때문이다. 자극이 없이 피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독일 회사에서 직접 제조했으며, 30분 이상 피부에 밀착시킬 수 있으며 모든 피부를 진정시켜주기 때문에 화제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