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터참코리아’에서 K-뷰티 트렌드 미용기기로 전 세계가 주목한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 퓨라셀
본문
국내 최초로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를 미용기기로 개발한 ㈜라메디텍이 ‘2023 인터참코리아’에 참여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퓨라셀은 모공, 주름, 잡티, 탄력 저하 등 피부 표피층에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레이저 장비로 MZ세대 고객층이 탄탄한 피부관리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에스테틱 시장의 기반을 탄탄히 닦은 ㈜라메디텍은 에스테티션들의 성장을 도와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해 새로운 행보를 시작했다.
글 오현지
에스테틱 최초 레이저 장비로
해외 뷰티 바이어가 주목한 퓨라셀
㈜라메디텍은 지난 8월 30일부터 지난 9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인터참코리아’에 참여해 국내 에스테틱 최초의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 미용기기 퓨라셀을 전시했다.
㈜라메디텍 부스는 한국 뷰티 시장 조사를 나온 해외 바이어, 국내 뷰티산업 관계자, 에스테틱 산업 관계자들의 방문이 줄을 이었다. ㈜라메디텍이 전시한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 미용기기 퓨라셀을 보기 위해서였다.
info. 퓨라셀
프락셀 레이저는 메디컬 관리 의료기기에 쓰여왔다. 의료기기에 쓰인 프락셀 레이저는 강도를 세게 설정해 진피층까지 영향을 미치도록 설계됐다. ㈜라메디텍은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를 피부관리실, 숍, 스파에서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퓨라셀 미용기기를 개발했다. ㈜라메디텍은 표피층까지만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를 조사할 수 있는 퓨라셀 미용기기를 개발해 전 세계에 유통하고 있다. 올해 열린 ‘2023 인터참코리아’에서도 퓨라셀을 전시하며 세계 각국에서 온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프락셀 레이저 메디컬 관리의 장점 : 진피층까지 재생 효과를 볼 수 있다.
프락셀 레이저 메디컬 관리의 단점 : 일반적으로 피부가 회복되는 기간이 5~7일까지 소요돼 불편함이 있다. 피부가 재생되는 동안 자외선을 받거나 외부 자극을 받으면 대미지를 입을 수 있어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
퓨라셀 미용기기의 차별화 : 피부관리실에서 안전하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오직 표피층까지 어븀야그 레이저를 조사할 수 있다. 진피층에 영향을 주지 않아 시술 당일,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할 수 있다. 다음날 가벼운 메이크업 등 일상생활을 그대로 보낼 수 있다.
여기서 잠깐!
㈜라메디텍
퓨라셀 미용기기를 개발한 ㈜라메디텍은 레이저 의료기기 개발에 특화된 기술력을 겸비하고 있다. ㈜라메디텍은 국내에서 최초로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를 에스테틱용으로 개발한 회사다. 레이저 기술을 소형화한 퓨라셀은 한국 식약처, 유럽 CE, 미국 FDA, 브라질 ANVISA, 보건신기술 NET 인증을 획득했다.
기후위기로 바뀌는 피부관리 트렌드
‘2023 인터참코리아’에 방문한 해외 바이어들은 표피층에만 어븀야그 레이저를 조사하는 기능에 관심을 보였다. 최근 지구는 온난화, 이상기후로 피부는 더욱 자극받고 있다. 높은 기온이 계속되고 자외선은 더욱 강해졌다.
유서준 영업팀 대리는 “해외 바이어들은 기후위기가 주는 피부 자극에 주목하고 있다. 피부가 회복되는 동안 부작용을 최소화한 관리를 찾고 있다”라며 “퓨라셀은 표피층인 0.2mm까지만 침투하기 때문에 자외선이 강한 국가, 더운 날씨가 오래 지속되는 국가에서도 안전하게 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해외 테라피스트, 에스테티션도 쉽게 작동법을 배울 수 있다. 퓨라셀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누구나 피부에 안전하고 빠르게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를 조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유서준 대리는 “피부관리실에서 퓨라셀을 도입한다면 ‘해외 에스테틱에서 함께 사용하는 퓨라셀을 국내 피부관리실에서 사용한다’는 이미지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다”라며 “기후변화와 환경 이슈는 피부 민감도를 유발하는 관리를 기피하는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뷰티 트렌드는 고온 현상이 이어지면서 최소 침습으로 피부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환경오염 이슈에 민감하며 구매력이 강한 MZ세대일수록 퓨라셀을 활용한 관리 선호도가 올라갈 수밖에 없다. 따라서 메디컬 에스테틱을 표방하는 피부관리실에 특히 퓨라셀 도입을 추천한다”라고 덧붙였다.
유서준 대리가 추천하는 퓨라셀 마케팅 핵심
① 기후 위기로 자외선이 강해지고 고온 현상이 나타나 피부 자극이 심해지는 현 상황을 설명
② 뷰티에 관심이 많은 국가일수록 이상기온 현상으로 표피층 개선에 주목하는 분위기를 강조
③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통하는 퓨라셀 관리를 제공하는 트렌디한 피부관리실로 접근
다른 관리와 비교해도
1대1 맞춤형 관리에 최적화된 퓨라셀
피부관리실에서 제공하는 에스테틱 관리는 부작용이 최대한 없어야 한다. 피부관리사, 에스테티션, 테라피스트는 고객 피부가 안전한 관리, 클레임이 없는 관리, 사후 관리가 까다롭지 않은 관리를 선호한다. 에스테틱 전문 화장품의 흡수율을 높이면서 고객 피부에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는 관리가 퓨라셀이다.
박소연 교육팀 대리는 “피부관리실에서 제공하는 에스테틱 관리는 주1회 제공된다. 일주일 중 6일은 고객이 집에서 혼자 피부를 관리한다. 고객이 집에서 하는 홈케어까지 신경써야 한다”라며 “고객이 홈케어를 하는 과정에서 불편함, 부작용, 관리 소홀에 의한 결과 저하까지 예상하기란 쉽지 않다. 빠른 시간 내에 복잡하지 않고 간편하게 피부 개선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퓨라셀 관리가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박소연 대리는 “고객이 원하는 피부결 개선은 화장품 도포나 식품 섭취만으로 해결하기 힘들다. 화장품의 유효성분이 깊이 흡수되는 관리가 병행돼야 한다”라며 “에스테틱 화장품으로 하는 기미․색소 관리, 모공과 문제성 피부 관리, 노화․주름 관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퓨라셀은 필수로 도입해야 할 미용기기다”라고 덧붙였다.
박소연 대리가 추천하는 퓨라셀 마케팅 핵심
① 피부관리 종류가 늘어날수록 사용하는 미용기기가 다르면 투자비용이 너무 커져 부담됨 → 퓨라셀 1대만으로 화이트닝 관리, 모공 관리, 문제성 피부 관리, 노화 피부 관리, 처진 피부 관리, 탄력 강화 관리를 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임
② 1대1 맞춤형 관리를 위해 에스테틱 화장품을 라인별로 마련하면 구매비용이 너무 커져 부담됨 → 퓨라셀로 어븀야그 프락셔널 레이저를 조사한 후 사용하는 앰플 종류만 바꾸면 1대1 맞춤형 관리가 가능해 고객 만족도가 높음
③ 사후 홈케어 관리를 하지 않아 에스테틱 관리 효과가 떨어지는 것에 대한 클레임을 감당해야 함 → 퓨라셀 관리를 받은 당일부터 일상생활로 복귀 가능하고, 진피층을 건드리지 않아 부작용을 최소화해 홈케어 지도에 대한 부담이 없음
마지막으로 박소연 대리는 “퓨라셀은 2940nm 레이저 파장을 피부에 조사해 균일한 홀을 만드는 미용기기다. 조사 방법이 간편해 초보원장님도 경력이 많은 원장님도 빠르게 사용법을 숙지할 수 있다”라며 “㈜라메디텍 본사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퓨라셀 교육을 받으면 바로 현장 적용할 수 있는 관리 프로그램을 계획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