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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장근 추출물이 피부를 빛으로 채우다! 탈라 일본 연수 세미나에서 공개된 미라클 브라이트닝 테라피

벨리시마 2017-11-30 16:4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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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라가 뛰어난 성과를 올린 에스테티션을 초대하는 행사인 해외 연수 세미나가 올해도 성대히 열렸다. 이번에는 온천으로 유명한 일본 이다. 탈라의 역사와 경쟁력을 재확인하고 신제품으로 런칭한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럼과 브라이트닝 크림을 국내 최초로 공개 한 일본 세미나 현장을 벨리시마가 자세히 공개한다. 
글 오현지
 
수많은 에스테틱 브랜드가 깜짝 등장하고 사라졌던 지난 20년. 탈라 는 에스테티션의 옆을 지키며 견고한 경쟁력을 발휘해왔다. 유나이 티드인터팜이 국내에 독점 유통하는 에스테틱 브랜드로 ‘아름다움을 주는 화장품’ 콘셉트를 유지하는 탈라의 성공 요인은 고객의 요구를 한발 앞서 통찰력 있게 파악한 것으로 꼽을 수 있다. 올해도 전국의 많은 에스테티션이 탈라 전문점을 운영하며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 았다. 탈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동행하고 있는 숍에게 감사함을 전 하고자 올해도 어김없이 해외 세미나를 기획했다.

지난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탈라는 일본에서 해외 세미나를 진행 했다. 세미나 둘째날인 16일 힐튼 씨호크 호텔에서 강선영 대표와 에 스테티션들은 허심탄회한 대화 자리를 가졌다. 강선영 대표는 탈라 와 함께 해 준 에스테티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2000년 5월15일 제가 프랑스 탈라 본사를 방문한 날이다. 그해 프랑스 탈라 본 사 강사를 모시고 초청 세미나를 열었고 이후 18 년동안 원장님과의 약속을 한 번도 어긴 적이 없다. 그중 하나가 유통 체계다”라며 “탈라 제품은 유나이티드인터팜과 원장님들만 유통하는 에스테틱 화장품 이다. 홈쇼핑, 방문판매 등 다른 판매 채널은 일체 취급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유통 질서를 반드시 지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강선영 대표는 “탈라의 딸라소 테라피로 스마트한 고객을 수용 할 수 있다”라며 “고객은 인터넷, 로드숍 등에서 저가의 화장품을 사 서 바르는 것보다 탈라 전문점에서 딸라소 테라피를 받으면 확실히 몸이 아름다워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에스테티션이 탈라 화장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왜 좋은지 정확히 알아야 고객을 설득할 수 있다”라 고 힘주어 말했다
 
강선영 대표는 “탈라의 해양성 추출물은 에스테티션의 테라피와 결 합하면 흡수율이 높아져  건강한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다. 관리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제품 전체를 탈라로 선택한다면 유효성분의 효 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라며 “곧 소개할 탈라의 신제품을 활용한 화 이트닝 관리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미백의 본질에 접근한 미라클 브라이트닝 테라피
이어 탈라가 개발한 신제품 교육이 열렸다. 이론 교육을 맡은 신연우 교육실장은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럼에 대해 “안정화된 비타 민 C와 히아루론산, 호장근과 황금추출물, 감초추출물 등 다양한 식 물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하고 안색 개선과 활력을 부여해 맑고 밝은 빛이 나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신연우 교육실 장에 따르면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럼의 차별화된 성분은 호 장근(虎杖根, Reynoutria japonica HOUTT) 추출물이다. 마디풀과의 다년초로 산지에서 자라며, 줄기가 호피처럼 생겼다. 호장근의 뿌리 와 줄기는 약재로 사용하며 하이페린, 폴리고닌, 크리소파놀, 안스론 등이 함유되어 한의학적으로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 한의학 에서 타박상, 종기에 호장근을 말려 가루로 빻아 기름이 개어 바른다.
 
국내 학술지에 호장근 추출물에 대해 분석한 논문이 다수 발표되었 다. 2009년 한방재활의학과학회지에 정현아 · 노석선 · 오민선이 ‘호 장근 추출물이 피부 질환 및 피부미용에 미치는 영향’ 논문을 발표했 다. 이어 2010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임애경 · 정유경 · 김길수 등이 작성한 ‘호장근 발효 추출물의 UVB에 의한 피부 광노화 억제 효과’ 분석 논문이 실렸다. 이외에도 2012년 김민정 · 유민정의 ‘호장 근 추출물의 미백효과 및 자외선 차단효과 분석’ 논문이 공개됐다
 
신연우 교육실장은 “여러 논문을 통해 호장근 추출물의 미백 효과 가 검증되었다”라며 “‘호장근 추출물의 미백효과 및 자외선 차단효 과 분석’에서 호장근 추출물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미백 기능성 화 장품의 첨가제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호장근 발효 추출물의 UVB에 의한 피부 광노화 억제 효과’에서는 호장근 추출물이 자외선 UV-A의 흡수피크를 나타내 자외선 UV-A 차단 효과가 있음을 입증 했다”라고 설명했다.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럼은 호장근 추출물을 함유해 칙칙한 피부톤, 어두운 피부톤, 색소 침착된 피부톤을 밝게 케어합니다. 일부 미백 화장품에서 건조함을 느꼈다면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 럼의 수분력에 만족할 수 있을 거예요.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 럼은 비타민C와 히아루론 성분을 캡슐화해 ‘화이트닝 제품은 건조하 다’는 편견을 깼습니다. 호장근 추출물, 비타민C가 피부를 밝게 가꿔 주면 히아루론, 황금추출물, 감초추출물이 피부를 케어합니다.”
 
신연우 교육실장은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럼과 함께 사용하는 브라이트닝 크림에 대해 “데이지, 시나몬과 제라늄, 사이프러스의 이 상적인 배합이 피부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식물 복합 성 분이 밝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미라클 브라이트닝 테라피 데몬스트레이션에 나선 최은주 교육실 장은 “식물 복합 성분이 피부 톤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 론 자연스러운 피부 빛을 찾아주는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럼 과 브라이트닝 크림을 이용한 탈라의 새로운 프로그램이다”라며 “보 습과 미백, 탄력을 동시에 해결하는 브라이트닝 트리트먼트이다”라 고 설명했다. 이어 “굿 화이트 복합 성분이 브라이트닝 및 퍼밍 효과 를 향상시켜 피부에 조명을 켠 듯 부드럽고 빛나는 광채를 선사한다” 라며 “홈케어로 로씨옹 비타민느, 세럼 데땅뜨 등과 접목하면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은주 교육실장은 “새롭게 출시된 탈라의 제품들은 미백 효과 가 강조된 제품이지만 예민하거나 민감한 피부를 지닌 고객들 모두 사용할 수 있다”라며 “간혹 브라이트닝 크림을 도포하면 즉시 사용 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지만 그 느낌은 금방 가라앉는다. 테라피를 하 면서 고객의 반응을 살펴 대응하면 도움이 된다. 홈케어로 판매할 때 도 이와 같은 유의사항을 설명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제품 사용 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탈라 전문점으로 바디 트리트먼트 고객 확보한 노하우
미라클 브라이트닝 테라피 교육이 끝난 후 탈라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더아름다움 함은희 원장이 발표자로 나섰다. 치열한 경쟁 속에 서 에스테틱 업계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 중 하나가 ‘바디 티켓팅 유치’다. 저가 페이스 관리는 에스테티션의 건강을 해칠 수 있고 일 한 만큼 수익이 보장되지 않아 수지타산이 맞지 않다. 탈라의 해양성 추출물은 전신 관리에 강한 면모를 보인다. 고객이 전신 관리를 받는 원인을 정확히 짚어 해결하기 때문이다. 함은희 원장은 1인숍을 운 영하면서 탈라 전문점 계약을 맺고 바디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번화가가 아닌 곳에 작은 1인숍을 오픈했습니다. 1년이 지난 후 고 객은 늘기 시작했지만 시간과 체력이 한계에 부딪혔어요. 숍을 안정 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관리비를 올려야겠다고 결심했지만 한편으로 두려운 마음도 있었습니다.”

함은희 원장은 “탈라로 전신 관리를 하면서 매출이 40% 상승했고 트 리트먼트를 더욱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관리로 90% 이상의 매출 을 올리던 구조에서 관리 60% 판매 40%의 구조로 바뀌었다”라고 말 했다. 함은희 원장은 탈라 본사의 체계적인 탈라 교육을 받고 탈라코 스메틱 테라피 센터에서 직접 딸라소 테라피를 받았다. 고객의 입장 에서 딸라소테라피를 받는다면 어떤 기분일지 몸소 체험한 것이다. 탈라는 전문점을 준비하는 에스테티션이 직접 딸라소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탈라코스메틱 테라피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바디 트리트먼트를 받고 스킨케어 제품을 전부 사용하면서 차별성 과 경쟁력을 찾았습니다. 제가 경험한 탈라를 고객님께 그대로 전했 어요. 알그오토 쇼팡떼즈로 관리를 받으면서 딱딱한 근육이 이완되 는 것을 느껴서 고객님께 자신 있게 권할 수 있었습니다. 티켓팅을 세분화해 고객님은 경제적 부담을 줄였고 저는 매출을 올리는 결과 를 얻었어요. 탈라는 전신 관리를 등, 복부, 허벅지, 어깨, 셀룰라이트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어요. 막연하게 ‘전신 관리 10회’로 접근할 때 보다 고객님 만족도가 훨씬 높았답니다. 전신 관리와 부분 관리로 세 분화해 개선 효과도 뛰어났습니다.”

함은희 원장은 탈라 제품을 사용하며 좋아진 자신의 피부로 어필한 다. 함은희 원장은 “고객이 보는 숍과 제 모습이야말로 최고의 광고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아드리는 것이 에 스테티션의 임무라고 생각한다. 작은 차이가 시간이 흐르면 큰 선물 로 돌아올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일본의 온천 문화 경험으로 얻은 아이디어
알찬 교육을 마친 후 탈라 일본의 온천과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 졌다. 일본에서 온천이 용출되는 곳으로 유명한 벳푸를 방문했으며 가마도지옥 아시유에서 족욕을 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유노하나 재배지, 긴린코 호수, 민예마을거리, 다자이후 텐만궁 등을 방문하며 일본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했다
 
숙소인 스기노이 호텔은 깨끗하고 투명도가 높아 몸에 좋은 온천수 가 나오는 곳으로 유명하다. 대전망 노천탕인 다나유의 온천에서 일 출을 바라보는 재미가 있으며 옥내탕, 폭포탕, 노천탕, 통나무탕을 갖 춘 투숙객 전용 온천인 미도리유가 특별한 일본 온천욕의 경험을 선 사했다.

탈라 관계자는 “한 해 동안 탈라 전문점을 운영해주셔서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해외 세미나를 기획했다.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라며 “내년 에도 탈라 제품을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 미라클 브라이트닝 테 라피와 신제품인 꽁뚜르 이유 비쟈쥬 비타C 세럼, 브라이트닝 크림 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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