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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경기일수록 왜 닥터슈라멕 필링과 노화 관리를 선택해야 하는가

벨리시마 2017-09-27 13: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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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슈라멕코리아가 본사 자스민 강사를 초청해 대규모 세미나를 열었다. 에스테틱 업계의 필링 역사를 써온 그린필 관리의 강점을 설명하고 신제품으로 출시된 타임컨트롤 라인을 한국에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글 오현지
 
지난 9월 15일 닥터슈라멕코리아는 ‘왜 다시 슈라멕인가 그린필 클래식’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본사에서 자스민 강사를 초청해 그린필 클래식 필링 관리 및 타임컨트롤 이론과 데몬스트레이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김호철 대표는 “에스테틱의 계절인 가을이 왔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시기가 돌아왔다. 닥터슈라멕 세미나에 참여해주신 에스테티션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가격으로 경쟁하려는 숍이 많지만 과연 저가 관리가 숍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지난 3~5년 전 소셜 마케팅으로 저가 관리 고객을 대거 유입한 시기가 존재했지만 현재는 달라졌다”라며 “고객이 관리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기가 시작됐다고 볼 수 있다.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잇는 브랜드, 관리 결과가 확실한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좋은 제품을 관리해 피드백이 있는 고객은 스스로 홍보해주는 적극적인 성향이 있다. 이런 마케팅을 선택해야 매출 상승의 꿈을 이룰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동안 블로그를 통한 홍보 효과가 컸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블로그 홍보에 비용을 투자한 만큼 숍 매출이 오르는지 의아한 분들이 계실 겁니다. 원장님께서 하시는 관리 효과, 고객님이 원장님 관리를 통해서 개선되는 점을 분명히 보여 주시는 것이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닥터슈라멕코리아처럼 확실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그 출발점입니다.”
 
닥터슈라멕 필링의 강점, 크로이터
이어 박경화 차장은 ‘왜 다시 슈라멕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박경화 차장은 대형마트가 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비밀을 공개하면서 숍에서 응용할 마케팅 기법을 전수했다. 박경화 차장은 “닥터슈라멕의 그린필 필링은 크리스틴 슈라멕 여사에 의해 개발돼 60년 이상 전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70개국 이상에서 그린필 필링을 받을 수 있으며 본국인 독일에서만 3,000개가 넘는 전문 피부관리실과 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늘 세미나의 주제는 ‘왜 다시 슈라멕인가’입니다. 대형마트는 소비자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어떤 디스플레이를 보고 물건을 구입하는지 철저히 분석합니다. 숍에서는 고객이 어떤 관리를 원하는지 따져봐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숍의 고객층을 살펴보면 문제 개선을 원하는 고객, 꾸준히 관리를 받기 원하는 고객, 이벤트나 시즌별로 티켓팅을 하는 고객, 단발성으로 내한한 고객이 있습니다. 가을에는 여름 내내 자외선으로 광노화가 시작된 고객, 웨딩 시즌 고객이 많습니다. 고객이 피부 개선을 원하는 방향이 있는데, 그 방향에 대한 솔루션을 보유해야 합니다.”
 
더불어 “고객의 피부는 다양하고 한 고객의 피부도 컨디션에 따라 상태가 천차만별이다”라며 “여러 종류의 필링과 피부 재생 관리가 있는데 여러 피부에 대한 솔루션을 내릴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선정해야 한다”라며 닥터슈라멕 그린필은 크로이터의 두께가 달라 개인 맞춤형 재생 필링이 가능하다. 피부 개선 효과를 정밀하게 계산했다. 피부 속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더 건강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박경화 차장은 “관리를 잘못 받은 고객은 최악의 경우 얼굴 흉터를 평생 안고 살아가야 한다. 책임감을 가지는 자세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린필 필링 적용 사례
닥터슈라멕 본사에서 내한한 자스민 강사는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강의를 시작했다. 자스민 강사는 “그린필은 강도에 따라 지친 피부나 지성 및 미세주름 피부에 적용하는 후레쉬업, 칙칙하거나 잔주름이 많은 피부에 맞는 에너지, 색소 침착과 강력한 개선 효과를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클래식 등 총 3단계로 구성된 필링이다”라며 “피부의 문제를 해결하고 재생 효과가 탁월한 필링이다. 세 가지 필링으로 페이스, 바디, 문제성 부위를 케어할 수 있다. 크로이터 성분이 협업해서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라고 밝혔다.
 
“크로이터는 매우 작은 입자입니다. 크로이터 혼합물을 러빙하면 피부 속으로 침투하면서 열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린필 필링을 받고 2~3일이 지나면 약간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일째부터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이 탈락되면서 새로운 피부층이 형성됩니다. 그린필 필링을 받는 고객마다 각질이 벗겨지는 현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각질 관리를 꾸준히 한 고객님은 피부 표면의 벗겨짐이 거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어 자스민 강사는 “그린필은 하나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필링이 아니다. 칙칙한 피부톤, 잔주름, 탄력, 처짐 등의 문제를 크로이터의 침투와 피부 재생으로 해결하는 에스테틱 관리다”라며 “정해진 매뉴얼을 준수하며 고객의 피부에 맞는 단계를 설정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닥터슈라멕코리아가 첫 공개한 타임컨트롤 라인
이날 하이라이트는 박경화 차장이 소개한 타임컨트롤 라인 소개 및 관리 시연이었다. 타임컨트롤 라인은 노화 피부와 탄력 저하 피부를 관리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박경화 차장은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에서 30% 주름 개선 효능을 인증받았다. 타임컨트롤 라인의 대표 제품은 총 4종이다”라며 “타임 컨트롤 데이 크림은 피부 탄력과 피부톤 향상에 도움을 주고 타임 컨트롤 나이트 크림은 재생 프리미엄 나이트 크림으로 링클 케어 효과가 있다. 타임컨트롤 레티나이트 에센스는 탄력 증진 및 피부결 개선 효과가 있으며 타임컨트롤 마스크는 안색 정화 및 피부 탄력 증진 효과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타임컨트롤은 노화된 피부를 관리하는 프리미엄 케어입니다. 닥터슈라멕의 슈퍼소프트클렌저로 클렌징하고 슈퍼 리치 토닉으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슈퍼 엔자임 필링으로 딥클렌징한 후 타임컨트롤 라인 관리를 시작합니다. 타임컨트롤 레티나이트 에센스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타임컨트롤 마스크로 탄력감을 부여한 후 매뉴얼 테크닉을 적용합니다. 세라덤 프로페셔널 크림으로 매뉴얼 테크닉을 실시한 후 타임컨트롤 나이트 크림으로 마무하면 됩니다.”
 
특히 박경화 차장은 “타임컨트롤 라인의 주요 성분은 마트릭실 3000, 밀크시슬, 나이아신아마이드, 카로신, 아쿠아자일, 비타놀과 다양한 식물성 오일 복합체 등이다. 실리콘 오일은 완전히 제외하고 크렌베리, 선플라워, 동백씨 등의 오일을 사용해 피부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라며 “따라서 피부 수분 증발을 막아주며 리프팅 효과를 준다”라고 강조했다.
 
현대인은 무리한 힘을 쓰는 노동을 하지 않고 경직된 자세로 일하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근막이 잘못된 방향으로 근육을 잡아주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얼굴 라인 역시 거북목, 일자목 등 목 근육이 일시적으로 잘못된 방향으로 굳어지면서 무너질 수 있다. 박경화 차장은 “세게 힘을 주면서 테라피하는 시대는 지났다. 숍에 오는 고객은 장시간 PC와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잘못된 자세로 굳은 경우가 대부분이다”라며 “타임컨트롤 라인의 유효 성분을 피부에 공급하면서 동시에 근막을 관리하는 페이스 관리를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승모근을 풀 때 두껍게 잡아서 테라피할 수 있지만 섬유조직이 일으키는 문제를 생각해야 합니다. 젖산물질 분비로 아픈 것보다 섬유조직이 굳으면서 수축해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근막을 살짝 잡아서 주무르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목 근육이 수축되면 반대로 얼굴의 광대 근육이 발달합니다. 광대 근육을 케어하고 싶다면 타임컨트롤 라인 중에서 레티나이트 에센스를 소량 펌핑해 롤링 테크닉을 시연하면 좋습니다. 근막을 들어올리는 동작으로 순환을 도와줍니다.”
 
박경화 차장은 “가을이 되면 결혼을 준비하는 여성 고객이 많다. 근막 테라피로 늘어진 얼굴 근육을 케어하는 관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시기다”라며 “얼굴과 목, 어깨까지 전체를 관리하면서 피부톤이 맑아지고 타임컨트롤 라인의 탄력감 부여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타임컨트롤 라인의 홈케어 사용법에 대해 “주름 케어와 다크서클, 아이백을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  타임컨트롤 아이크림을 권유한다. 타임컨트롤 크림은 낮과 밤에 바르는 제품이 다르다. 홈케어 마케팅을 할 때 타임컨트롤 데이 크림은 외부활동을 하면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으로, 타임컨트롤 나이트크림은 잠자는 동안 카토신 성분이 피부를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소개하면 된다”라며 “타임컨트롤 마스크를 1주일에 1~2번 사용하는데 아이 마스크 또는 수면팩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닥터슈라멕의 신제품
자스민 강사가 신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자스민 강사는 “지복합성 피부 타입 마스크 신제품이 출시됐다. 블랙 클리어링 마스크는 과도한 피지와 모공 속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대나무숯 성분과 카올린 성분의 흡착력과 수렴 효과가 있고 살리실산이 각질이 잘 제거될 수 있도록 연화하는 작용을 한다”라며 “판테놀, 알로에베라 성분이 노폐물 제거 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진정 효과를 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호철 대표는 세미나를 마무리하며 “닥터슈라멕 본사와 함께 에스테틱 시장의 질서 유지에 힘쓰겠다. 고객에게 슈라멕을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해 갈채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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